믿음의 글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기적

해맑은미소야 2011. 8. 14. 23:16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기적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기적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기적은 예수의 부활도 아니고 동정녀 탄생도 아닙니다.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기적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그분 자체입니다. 죄 없으시고 위대하신 그분이 죽음을 넘어 부활하신 것입니다.

 

그분은 유일하게 죄가 없으신 분입니다. 그래서 그분 자체가 기적입니다. 이제 이 가장 중요한 기적인 그리스도로부터 출발해서 조금 덜 중요한 기적들로 시선을 돌려 보겠습니다. 그리스도의 관점에서 보게 된다면, 그런 덜 중요한 기적들도 믿을 수 있습니다. 그가 어떤 존재였는지 생각해 본다면, 그가 소경을 눈뜨게 하지 못하고 절름발이를 걷게 하지 못했다면 그것이야말로 오히려 놀랄 일이 아니겠습니까? 이런 기적들은 중심 기적인 그리스도와 잘 어울리는 기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스도 자체가 이미 기적입니다. 그런 그가 만약 기적을 행하지 못했다면 그것이 오히려 기적이지요."

기적이 예수를 이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가 기적을 이끌어 갔습니다. '무엇'이 '누구'를 이끌어 간 것이 아니라, '누구'가 '무엇'을 이끌어 갔습니다.

(출처: 스탠리 존스. 김상근 역. [인도의 길을 걷고 있는 예수]. 평단, 2005. pp. 291~292)  /자료ⓒ창골산 봉서방